피티윤 면접강의는 과연 도움이 될까?

2019. 7. 20. 00:04공시생의 이야기

저는 이번에 국가직 9급 경찰행정직을 합격했습니다.

 

1차를 붙은 이후에 면접준비를 어떻게 할까 ?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고, 그거에 대한 해답으로 피티윤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피티윤 강의를 들은 후기는 사실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 입니다..

 

그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핵심은 바로 당연한 얘기를 하신다는 겁니다..ㅠㅠ

 

강의만 24강정도였고 가격은 14만원이었는데 과연 이정도에 가치를 하냐가 가장 중요한 문제죠..

 

실제로 제가 느낀 피티윤 강의는 그정도에 가치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첫번째로 당연한 얘기를 당연하지 않은 듯이 얘기하십니다. 면접 볼 떄는 편안한 상태로해야한다. 거짓말을 해서는 안된다.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줘라. 학원식 말투를 써서는 안된다 등과 같은..너무나 당연한 얘기를 해주셨어요

 

두번째로는 반복적인 강의. 위에 말한 첫번째 문제점을 매 강의마다 말씀하십니다..의도적인 시간늘리기식으로 보여졌어요 !

 

세번째로는 기출문제풀이에 대한 아쉬움..기출을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 주신다면 더 좋았을거라는 아쉬움이 남아요

 

만약 제 친동생이 면접을 준비한다면 피티윤 샘 인강을 듣는거보다는 차라리 면접스터디를 하는게 더 이득일거라는 얘기를 할 거같아요. 

 

그 이유는 면접스터디를 할 경우 피티윤 강의를 들은 친구가 있을 것이고 결국 그 친구를 통해 정보는 들어와요. !

 

그리고 설령 정보가 안들어와도 면접스터디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지방직은 더욱이 면접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지방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면접스터디원들과 공유해서 찾아보는게 더 값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